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지난 토요일, 우리학교 8학년 학생들의 프로젝트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발표회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었는데요. 실내 공간에서의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우리 학교 학생 대상 전시와 학부모 대상 전시를 나눠서 진행했답니다. 그리고 학부모님들께는 전시 관람 신청자를 미리 접수받아 관람 인원에 제한을 두기도 했지요. 여러 어려움과 제약이 있었지만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를 통해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발표회날 몇 일전부터 차례대로 진행되었던 학생 대상 전시 기간에 8학년 학생들은 담임과정 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주제에 대해 소개하고 전시물에 대해 설명해주었습니다. 프로젝트 발표를 직접 들려주지 못해 아쉬웠지만, 앞으로 프로젝트 발표를 준비해야 하는 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는 8학년 학생들의 모습이 대견하기도 했답니다.
발표회 당일 오전 시간에는 프로젝트 주제별로 전시 부스를 만들어 8학년 학생들이 각자 만든 작품들을 학부모님들께 선보였고, 오후 시간에는 자신의 주제에 대해서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발표회는 푸른숲학교 역사상 처음으로 강당에서 발표회가 진행되는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도 진행되었는데요. 보통 프로젝트 발표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지만,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차선책으로 선택한 방법이었습니다. 방송으로 발표를 보고 계신 분들께 실시간으로 댓글도 받아 확인하고, 발표를 들으며 참고자료도 한 눈에 볼 수 있어 여러모로 새롭고 재미있는 발표 현장이었습니다.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하고, 연구하고, 전시할 작품을 만들고, 발표하며, 발표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까지 긴 시간 동안의 준비과정과 발표회 속에서 8학년 학생들은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입니다. 프로젝트 발표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8학년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학생들 옆에서 묵묵히 도움을 주신 멘토 선생님들, 학부모님들께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