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념 및 학교소개




개교 


2003년 3월 22일




학제


임과정 1~8학년,  상급과정 9~12학년




교육이념


"자유를 향한 교육"


"아이와 부모와 교사가 함께 크는 교육"


"사회속에서 더불어 사는 교육"


"우주의 조화를 인식하고 자연과 공존하는 교육"





교육목표


1. 슈타이너의 발달단계론에 기초한 교육을 통해 손과 가슴과 머리가 조화롭게 성숙하는 인간이 되도록 교육한다.


2. 우리의 역사와 정서를 바탕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하며 땅에 뿌리 내리는 교육을 펼친다.


3. “    존재가 우주의 일부임을 자각하고 스스로 존귀함을 깨닫는 교육을 한다.


4. 다름을 이해하며 자율적이고 창조적인 인간이 되도록 한다.


문화의 다양성을 인정하며 존중하는 사람을 양성하는 교육을 한다.


다른 이의 잘못보다는 자신의 문제를 먼저 짚어보고자신의 삶을 스스로 일구어가는 사람을 양성하는 교육을 한다.


개인의 다양성을 창조적으로 발전시키고 기질의 특성을 조화롭게 성숙시키는 교육을 한다.


장애통합을 통하여 차이를 인정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는 교육을 한다.



5. 학교와 가정이 하나의 공동체로 엮어지는 교육을 펼친다.


교사는 자율적으로 평등하며 민주적인 삶을 실천한다.


부모는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의 본보기  되도록 노력한다.


구성원 모두가 주체로 서는 상생의 공동체 상을 실현한다.



6. 자연과 조화로운 삶을 사는 생태교육을 한다 .




학교시설


부지
학사부지 약900평(운동장약400평), 
병설어린이집 약140평, 
고등부지 약2000평, 
임야 약4,600평



규모
학사동 3동, 병설어린이집 1동


건축연면적
학사동 465평, 병설어린이집 25평


주요시설

교실(12개실), 교무실(2개실), 강당, 과학실, 수공예실, 목공실, 학생자치실, 

활동실, 행정실, 식당/주방, 도서관, 교사연구실, 창고, 병설어린이집 등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